신·편입생
모집

원서접수기간
~02.29까지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대표문의전화대표문의전화

02)516-5550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네이버블로그

서울모드인 인터뷰

seoulmode 인들의 소식과 정보
유학/편입/취업 서울모드 졸업생의 인터뷰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일모직 로가디스 모델리스트 박대남 팀장
관리자
Date : 2019.04.12



모델리스트의 업무

1. 클래식 수트의 체크포인트
회사원이 아니더라도 격식을 갖춘 자리에 입어야할 남성정장을 맵시있게 만들어주는 몇가지 포인트에 대해서 짚어보겠습니다. 우선 상의에서는 카라, 가슴볼륨, 라펠, 소매, 허리 부분의 라인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바지의 경우에도 허리부분에서 엉덩이 위쪽까지의 탑포인트 부분의 백 핏팅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실제 남성복의 디자인이나 제조공정에서도 이부분의 실루엣에 가장 중점을 두면서 아름다운 라인이 나올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모델리스트의 업무와 비젼
모델리스트는 디자이너와 생산, 협력업체와의 사이에서 실루엣과 패턴 개발 업무를 하며 각종 부자재 개발과 해외전시 자료 조사 업무 등을 담당합니다.
남성복의 경우 체스트 캔바스나 숄더, 슬리브 패드등의 부자재 개발을 통해 실루엣을 발전시키며 250~300 제조 공정 각 라인을 관리하는 업무를 하며 옷 1종당 약 10~20여장의 작업지시서 또는 사양서를 작성합니다.
서양의 의복인 남성정장이 일본을 통해 우리나라에 소개되면서 재단사, 패턴사 등의 용어로 불리던 모델리스트는 이제 브랜드내에서도 디자인을 구체적인 옷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직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우면서도 방학기간이나 인턴쉽을 통해 다양한 현장경험을 하신다면 모델리스트로서 첫발을 내딛고자 하는 학생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평상시에도 좋아하는 옷을 하나 하나 해체하고 다시 여러분만의 느낌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반복해보시면 다른 어떤 수업보다도 의미있는 작업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