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편입생
모집

원서접수기간
~02.29까지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대표문의전화대표문의전화

02)516-5550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네이버블로그

서울모드인 인터뷰

seoulmode 인들의 소식과 정보
유학/편입/취업 서울모드 졸업생의 인터뷰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당신과 나의소통 률앤와이 - 김동률디자이너
관리자
Date : 2019.04.12

 

 

 

패션계에서 10년 이상 일하신 률앤와이 김동률 디자이너의 패션전문가특강을 들었다. 서울모드패션학교에 입학하여 처음 들어본 패션전문가 특강이다보니, 떨리고 긴장도 되었다. 앞으로 내가 그려갈 내 꿈의 첫 시작이라는 느낌도 들었다. 내가 상상했던 패션계 이야기는 다소 다른 부분들도 많았다. 너무나 현실적인 이야기를 듣다 보니 만만치 않은 곳이구나 싶다가도, 패션시장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였다. 특히 개인 경험과 개인브랜드 이야기를 중간 중간 섞어 이야기 해주셔서 이해도 쉽고 마음에 더 와 닿는 특강이였다. 개인적으로도 패션디자이너로 꿈을 꾸고 있기에 선배 디자이너의 이야기는 나에게 매우 유익하게 다가왔다.

우선은 몰랐던 브랜딩이야기 Identity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많이 남았고, 미처 생각해 보지 못했던 트렌드나 패션 그리고 옷에 대한 근본적인 개념을 재 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런 기본적인 것들에 대한 철학적 신념이나 가치관 방향성등을 고려하고 앞으로 배워나갈 내 자신에게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된것 같아 참 의미 있는 시간이였던 것 같다. 다소 아쉬웠던 건 김동률 디자이너의 학창시절 학교생활 이야기가 듣고 싶었는데 그 부분은 없어서 아쉬웠다.

 


률앤와이 김동률 디자이너&Y 당신과 나의 소통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10년째 현업에서 브랜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는 것이 너무 존경스러웠습니다. 또, 패션, 패션디자이너에 대한 의의에 대한 이야기가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옷은 전시가 아닌 입고 나올 수 있어야 옷이고, 패션디자이너는 value dhk communication을 토태로 트렌드를 설계해야하며, 노력없는 성공은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주어진 시간은 똑같고 주어진 순간순간 충실해야한다는 것을 느겼습니다. 꾸준함은 지식을 기반으로 유지할 수 있고, 많은 경험과 많은 지식은 성공을 위한 요소인것을 알게 됬습니다 실무를 경험한 현역 디자이너의 생생한 이야기와 조언을 들을 수 있어 가장 좋았습니다. 단순히 잘하는 것이 프로가 아니라 싫어하는 것도 못하는 것도 열심히 하는 것이 프로라 이야기 하셨습니다. 알고있던 사실이지만 경험자, 선배, 실무자의 입에서 나온 생생한 이야기이기에 더 진실성 있게 다가왔습니다.

 

요새 화두인 전압법에 대한 패션계의 입장 대표님의 입장에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현재 패션업계 종사가 분을 주위에서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직접 얼굴을 대면하고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게 참 좋았다 생각합니다. 노력한다고 100% 성공한 사람이 되는 건 아니지만 성공한 사람은 100% 노력했다는 말이 깊게 와닿았습니다. 앞으로도 엄청 엄~~~청난 노력을 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강을 엄청 열정적으로 해주셔서 더욱 열심히 해야 겠다는 자극도 되었고 연락처나 이메일을 알려주셔서 더욱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