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편입생
모집

원서접수기간
~02.29까지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대표문의전화대표문의전화

02)516-5550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네이버블로그

서울모드인 인터뷰

seoulmode 인들의 소식과 정보
유학/편입/취업 서울모드 졸업생의 인터뷰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력과 감각을 키워나가는 실무위주의 수업
관리자
Date : 2019.04.06

 

패션디자인을 전공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서울모드에 지원한 나는 부모님의 근심걱정을 뒤로하고 가족 친척도 없는 낯선 서울 땅에 짐을 풀었다. 서울에서 맞는 첫날밤 나는 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 과연 내가 잘해낼 수 있을까? 서울모드라는 학교에서 내가 포기하지 않고 결실을 맺을 수 있을까? 그렇게 기대 반 우려 반의 마음을 가지고 서울모드의 수업을 듣게 되었다.

여느 이론 수업시간 하면 지루하고 잠이 오는 수업이었지만 서울모드의 이론 수업을 달랐다. 무엇보다도 말로 설명하고 그치는 것 보다 실제로 보고 만져보는 능동적 수업방식이 지루함을 덜어주었고 배운 것에 대한 기억이 훨씬 오래 남는 듯했다. 실기시간은 직접 재봉틀을 만져보고 염색해보고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한 팀 작업도 하는데 학우들과 친분을 쌓기 좋은 시간이었고 동시에 나의 인맥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나의 실력과 감각을 쌓아 나가기에 충분한 수업 커리큘럼이었다.

 

 

 

서울모드의 실무위주의 수업방식으로 흥미를 잃지 않고 끝까지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았다. 서울모드의 수업방식이 무엇보다도 크게 도움이 되었던 때는 약간의 용돈벌이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할 때였다.

평소에 재봉틀로 옷을 만드는데 흥미가 있었던 나는 재봉틀에 익술해지고 또 경험을 쌓기 위해 옷 수선 가게의 보조로 일을 할 기회를 찾았고 그 결과, 평소 실습시간에 재봉틀을 다뤄봤기 때문에 능숙하게 일을 해 나갈 수 있었다.

수업시간에 배웠던 것을 이렇게 나의 경험을 쌓는 곳에 활용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뿌듯했고 서울모드의 실무수업방식을 몸소 느낄 수 있었던 기회였다.

 

 

 

이제 1학년 1학기 중간고사를 치루고 1학기 기말 고사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3개월 남짓한 시간, 어떻게 보면 참 짧은 시간이지만 서울모드에서의 3개월은 짧은 시간이 아닌 내 열정과 내 포부 그리고 꿈과 실력을 다져갈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었다. 아직 얼마 내딛지 않은 첫걸음에 불과하지만 한걸음 한걸음 그리고 내 꿈을 위하여 즐겁게 수업에 임하고 노력한다면 내 꿈을 아니 서울모드인 누구나 다 패션인의 꿈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